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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_공모주/공모주 분석

[공모주 분석]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① 기업개요

by 오키더킼 2020. 7. 28.

1. 공모개요

2. 공모방법

금번 주식회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코스닥시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2,278,325주(공모주식의 60.0%)와 구주매출 1,518,884주(40.0%) 공모주식의 일반공모 방식입니다. 

3. 사업분야

어떤 회사? 

▶ 미디어커머스 기업

미디어커머스란? 미디어(Media)와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합성어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신조어를 뜻함. 쉽게 말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파는 사업 모델입니다.

 

동사의 시작은 광고대행업이었으나 ‘박지은다이어트 (現 쓰리케어)’와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런칭하면서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변화하였음. 이후 기업이 성장하며 각 사업분야별 전문성을 위해  광고대행업은 ‘㈜이루다마케팅’으로,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은 ‘㈜쓰리케어코리아’로, 요가 및 애슬레저 제조 및 판매업은 ‘㈜젝시믹스코리아’로 순차적 분사를 시킨 후 2019년 ㈜브랜드엑스그룹은 해산하였습니다.

 

그 이후 (주)제시믹스코리아가 미디어커머스기업 포지셔닝을 위해 ㈜브랜드엑스그룹으로부터 ㈜이루다마케팅과 ㈜쓰리케어코리아의 100% 지분을 양수하였고, 2019년 5월에 사명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D2C(Direct to Consumer) 판매 방식(주)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행위를 직접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자극함으로써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하고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e-Commerce, 쇼설마켓, 오픈마켓 등에 입점하지 않고 자사몰을 이용하여 직접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동사의 계열회사인 (주)이루마마케팅에서 온라인광고를 통해 직접 수요층을 타겟팅하여 자사몰로 유입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 결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요소라고판단됩니다.

 

이러한 D2C모델 방식은 영업이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동사의 경쟁사인 M사, A사의 2019년 영업이익률이 4%, -17%인데 반해 18% 이상의 독보적인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각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브랜드 기획, 런칭 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 마케팅의 온라인광고를 통해 자사몰로 유입 후 판매하는 전략을 취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경쟁사와 다른 방식은 D2C모델을 통해 영업이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동사의 경쟁사인 M사, A사의 2019년 영업이익률이 4%, -17%인데 반해 18% 이상의 독보적인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대표브랜드 '제시믹스'

레깅스 및 애슬레저 패션 전문 브랜드

(주)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제시믹스', '휘아', '마르시오디에고', '믹스투믹스'의 브랜드 있습니다만, 그 중 레깅스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제시믹스'의 매출 구성비가 97.44%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레깅스 및 에슬레져 패션 전문 브랜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에 노출이 많이 되었지만, 최근엔 매스미디어(TV)광고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요약

▶ 광고비 증가: 작년 대비 광고비 26억과 지급수수료 11억이 증가하였음. 상장 전....부스터..? 1,2분기 매출극대화 꼼수가 보입니다. 이러한 광고비 증가는 상장 후 매출과 이익이 감소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상장 전 기업가치를 높게 받기 위한 목적인 것 같습니다. 

 

※ 위 글은 (주)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증권신고서와 IR자료를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투자를 권하거나 요구하지 않으며 개인의 투자에 따른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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